2015 04 25

날씨도 따뜻해졌겠다,

작정하고 찾아간 광치기 해변

구름 한 점 없는 파란 하늘이 수면에 그대로 반사되어 깨끗한 느낌을 줍니다.

 

 

 

 

예전 글에도 썼듯이

광치기 해변에는 사람들이 거의 해변까지 내려오지는 않아서 (올레길이 위쪽에 따로 지나가요)

강아지들을 맘껏 뛰게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그래서 자주 찾아갑니다.

 

오늘은 남편의 친구들이 제주도에 놀러와서 일행이 많아졌습니다.

밤비와 멜의 사회화 교육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된 날이었어요.

밤비는 낯선사람이 주는 간식은 거의 먹지 않는 편인데,

주는 사람이 남자인 경우에는 100% 먹지 않고 버립니다.

의심이 많기도 하고.. 성인 남자에 대한 공포심이 있기 때문이예요 (어릴적 트라우마가 있어요)

 

 

 

 

 

 

하지만 오늘은 많은 긍정적인 요인들이 시너지를 이루어서 그런지

친구가 주는 간식을 맛있게 잘 받아먹었어요.

게다가 명령어('손' '엎드려') 까지 수행하고...

밤이 되어 오늘 하루를 다시 되새겨 보니

1) 줄에 묶여있지 않았다

2) 산책을 실컷하는 도중이었다

3) 주인과 낯선 남자가 친해보였다

4) 낯선 남자가 호의적인 태도였다.

5) 선호도가 높은 간식을 주었다. (치즈)

6) 낯선 사람이 간식을 줄 때 주인이 등을 쓰다듬어 주었다.

이렇게 여섯 가지 요소가 잘 작용했던 것 같아요.

점점 적은 요소들이 있는 상황에서도 사람과 친화력을 보여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맛있는 간식을 먹고 신나게 흙놀이!

 

 

 

 

 

아이 좋아!

 

 

 

 

엄마, 나 왓쪄요-

 

 

엄마는 실실 웃고, 멜은 유치원 졸업사진 찍는 마냥 얼어붙어서..

 

 

밤비는 스쿨오브락에 나오는 음악선생님이 되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치기 해변에 발을 담궈보니 수온이 따뜻하고 파도가 거의 없더라,

그래서 당근 삑삑이 개시함!

멜이 엄청나게 좋아라 함.......

 

 

 

 

 

 

 

 

 

 

 

 

 

 

 

 

 

 

 

 

 

 

 

 

 

 

[동영상 참조.....ㅋㅋㅋㅋㅋㅋ]

 

 

 

풍경도 감상하고..

 

 

 

 

 

 

 

 

엄마, 이제 집에 좀 갈래????????????

..........그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