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차는 뚤람벤으로!

 

짠디다사에서 샵 차를 타고 1시간 30분 정도 구불구불한 산길을 넘어가면 뚤람벤이 나온다

가는 길에 몽키사원도 구경하고

아궁 화산 전경도 볼 수 있고

인도네시아식의 논을 실컷 볼 수 있다.

발리는 지금이 딱 웨딩 시즌이라고 한다.

심심치 않게 결혼식을 진행하고 있는 화려한 데코레이션의 집들을 만날 수 있다.

발리의 결혼식은 기본 3일, 길게는 일주일 이상의 결혼식을 치른단다.

무엇을 하길래 그렇게 기냐고 물었더니

일단 신부를 집에 데려오는 것 부터가 시작인데

남자 집에 와서 어른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무슨 약속(?) 같은 걸 하고

다시 여자집으로 가서 이야기를 나누고 또 무슨 약속(?) 같은 걸 하고

그렇게 왔다갔다 반복을 엄청한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무슨 약속인지는 이해가 잘 안됐다.

가이드도 우리도 영어를 그렇게 잘하지 못해서....ㅠㅁ ㅠ

 

어쨌거나 뚤람벤에 도착!

도착해서 바다를 바라보면 정말 잔잔한 파란 바다가 있을 뿐인데

눈앞에 난파선의 ㄴ 도 생각나지 않을 평범한 바다인데

그안에 난파선이 있었다

그것도 바로 앞에....

정말 신기한 곳이다.

 

비치로 걸어들어가서 입수 출수를 하는 곳인데

돌멩이들이 둥글둥글해서 넘어지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남편버디 출수할때 기어서 나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발리에 간다면

뚤람벤은 꼭 가서

조조 다이빙 (새벽), 나이트 다이빙 꼭 해보고 싶다.

 

USS Liberty Ship Wreck Ver.1 @Tulamben, Bali, on 19 Sep 2015 from Yeaeun Park on Vimeo.

.

.

.

Sea turtles and stone fish @USS Liberty Ship Wreck in Tulamben, Bali from Yeaeun Park on Vimeo.

 

.

.

.

아래는 사진들

 

 

 

 

 

 

 

 

 

 

 

 

 

 

예쁜 Sweet lips도 많고

나폴레옹피쉬, 거북이, 할러퀸 스윗립스, 벚꽃 나무 같이 생긴 산호, 가오리, 가든 일, 그리고 난파선 그 자체 등등

감동적인 것들이 많았다.

 

난 처음에 난파선이라길래

먼지를 뒤집어 쓰고 있는 허름한 곳을 생각했다가

이건 완전 허를 찔린 듯한 느낌!!

산호가 온통 덮여 마치 새로 태어난듯한 그런 신비로운 느낌도 있고

굉장히 아름답고

수중생물도 많고...

하여간 인상깊었던 곳

 

여운이 좀 남네....ㅋㅋ

 

+ Recent posts